미국 수제버거 매장 국내 상륙

미국 수제버거 매장 국내 상륙

영국 스코틀랜드의 유명 요리사이자 방송인 고든 램지.
그가 2012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문 연 수제버거 전문 레스토랑 고든 램지 버거의 아시아 최초 매장이 올해 한국에 생긴다.
진경 산업은 고든 램지 버거 매장을 문 열 총괄 프로젝트 팀장과 총괄 요리사와 부주방장 등을 채용하기 위한 공고를 냈다.
진경 산업은 우산 등을 비롯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임옥상 진경 산업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올해 고든 램지와 레스토랑 운영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고 매장 개점을 준비 중이다.
현재 국내 백화점 운영사들과 입점 논의를 진행 중이며 향후 호텔, 쇼핑몰 등에 입점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고든 램지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별점 가이드 북인 미쉐린 스타를 16개 보유한 유명 요리사다.
그는 지난 2004년 영국에서 방영된 요리사 경연 프로그램인 헬스 키친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자비 없는 독설을 내뱉어 화제가 됐다.
또한 지난 2017~2018년 오비맥주 카스 모델로 선정돼 방한하기도 했다.
방송으로 유명세를 치른 그는 전 세계적으로 40여 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로 미국과 영국에 매장을 냈다.
국내에 고든 램지 레스토랑이 생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고 고든 램지 버거의 경우 아시아 최초 매장이다.
현재 고든 램지 버거 매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영국 런던 헤롯 백화점 2개뿐이다.
고든 램지 버거는 미국식 전통 수제버거와 프렌치프라이, 밀크셰이크 등을 판매한다.
대표 메뉴는 고든 램지가 출연한 프로그램명 헬스 키친 이름을 딴 헬스 키친 버거다.
두툼한 소고기 패티에 할라피뇨, 아보카도, 토마토, 구운 치즈에 매콤한 마요네즈 소스를 얹었다.
헬스 키친 버거의 가격은 17.99달러(약 2만 원)다.
진경 산업은 고든 램지의 또 다른 레스토랑 브랜드인 스트리트 버거, 고든 램지 피시 앤 칩스, 고든 램지 피자 3개 브랜드의 국내 매장 오픈도 준비 중이다.
1999년 설립된 이 회사는 그동안 메트로시티, 엘레강스 등의 우산과 양산을 수입 판매해 수익을 내왔다.
지난해 팬데믹 여파로 실적이 악화되면서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요식업 진출을 추진하게 됐다.

미국 수제버거 매장 국내 상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