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제주를 대표하는 미식 축제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2023
이것이 오는 11일부터 10일 동안 열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해외 정상급 요리사, 제주도 대표 맛집이 참여하는 비영리 미식 행사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2023
이것은 지난 2016년 제주를 동아시아 미식 관광의 중심지로 만들자는 목표로 시작 됐다.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은 제주 지역 대학 조리학과 대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미래 요리사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며 수익금은 조리 전공 대학생 장학금으로 기부된다고 한다.
올해는 미쉐린 스타 요리사들을 포함해서 국내, 해외 정상급 요리사 30명이 재능 기부자로 참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쉐린 2 스타 스와니예 이준, 1 스타 조희숙, 1 스타 에빗의 조셉 리저우드, 1 스타 이타닉 가드 손종원, 1 스타 소울 다이닝 김희은, 윤대현 요리사 등이 나오며 윤종신, 김구라 등도 명예 홍보 대사로 나선다.
조리전공 대학생 요리자 지망생과 호텔리어 지망생 등 70명 정도가 자원봉사에 나서며 올해 행사에선 제주 대표 맛집 200곳이 참가하는 제주 고메스푸 맛집 200선, 요리 시연 행사인 마스터 요리사 클래스, 제주 서울 요리사 컬래버레이션, 테이스트 오브 제주,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제주 서울 셰프 컬래버레이션은 제주랑 서울의 요리사가 공동으로 레시피 개발을 해서 제주랑 서울에서 동시에 특별 메뉴로 판매하는 행사다.
서울에서 지내면 제주에 안 가도 동일한 메뉴를 서울에서 즐길 수 있다.
제주도민 역시 서울에 안 가도 같은 메뉴를 제주에서 즐길 수 있다.
마스터 셰프 클래스는 제주 외식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 시연 행사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제주산 식재료를 이용해서 레시피를 전수하며 테이스트 오브 제주는 제주를 대표하는 12곳 레스토랑의 셰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제주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는 자리이며 제주 청정 해산물, 육류, 채소를 쓴다.